The Benefits of Sunlight
햇빛의 이점

태양이 나오면 누구나 기분이 좋아지지만, 일광욕은 너무 오랫동안 나쁜 평판을 받아왔기 때문에 일광욕이 흡연만큼 건강에 해롭다고 믿는 세대는 일광욕이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을 거의 잊어버렸습니다. 태양에 잘못된 종류의 노출이 피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은 사실이지만 올바른 종류의 안전한 일광욕은 여전히 당신을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의사와 자연 치유사들은 상처를 치유하고 구루병이나 결핵(TB)과 같은 폐 감염과 같은 뼈 질환을 치료하고 단순히 환자가 질병 후 힘을 재건하도록 돕기 위해 태양광 요법(Heliotherapy)이라고 불리는 것에 의존했습니다. 연구자들이 지난 20년 동안 피부암 발병 건수의 놀라운 증가와 태양 과다 노출을 연결하기 시작했을 때 일광욕의 알려진 모든 이점은 무시되었습니다.
강렬한 햇빛에 너무 오래 머무르는 것으로 인한 손상은 피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키지만 안전한 일광욕은 여드름, 습진 및 건선을 포함한 만성 피부 상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심장병을 예방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일부 건강 전문가에 따르면 햇빛이 유발하는 것보다 더 많은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강한 뼈와 치아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칼슘이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섭취하는 칼슘이 제 역할을 하도록 하려면 뼈 손실을 막아주는 비타민 D도 충분히 공급해야 합니다. 비타민 D는 실제로 비타민이 아니라 신체가 햇빛을 충분히 받을 때만 만들 수 있는 호르몬과 같은 물질입니다. 서양인의 90%가 깨어 있는 시간의 90%를 실내에서 보내기 때문에 대다수의 사람들은 충분한 비타민 D를 만들기 위해 햇빛에 충분히 노출되지 않습니다. 영국 보건부는 하루에 400IU(국제 단위)의 비타민 D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몸에서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습니다. 문제는 전형적인 영국 식단이 하루 평균 100IU만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신체는 식단에서 얻는 것보다 스스로 만든 비타민 D를 더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의미하는 바는 비타민 D가 결핍되어 취약한 뼈 질환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골다공증은 현재 영국에서 여성 3명 중 1명, 남성 12명 중 1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조용한 전염병'으로 묘사한 첫 번째 골절까지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그 때까지 골밀도의 1/3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뼈가 칼슘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기 때문에 폐경이 문제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여성은 30세부터 자연스럽게 골밀도를 잃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이것이 단지 중년의 문제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뼈가 골절될 때까지 증상이 없을 수 있으며 골다공증의 심각한 위험에 처할 때 이미 시작 뼈 질량의 1/3이 손실되었을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현재 고관절 골절의 수가 금세기 중반까지 6배 증가하여 600만 명이 넘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골다공증이 전염병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해결책은 안전한 일광욕만큼 간단하고 무료일 수 있습니다. 고관절 골절을 겪은 노인 인구에 대한 연구에서 최대 40%가 비타민 D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골밀도가 가장 낮은 겨울에 고관절 골절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강화된 면역
햇빛은 신체가 자체적으로 비타민 D를 생성하도록 촉발하며, 이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치아를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연구에 따르면 신체를 햇빛이나 인공 광원의 자외선에 노출시키면 백혈구 또는 림프구 수가 증가합니다. 이것들은 감염의 맹공격에 대한 신체의 1차 방어이며 질병을 일으키는 유기체에 대한 면역 반응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타민 D는 또한 혈액이 몸 전체로 운반할 수 있는 산소의 양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며, 이는 차례로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정신 능력을 날카롭게 하며 개선된 웰빙 느낌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및 혈압 감소
햇빛이 실제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따라서 서방 세계의 가장 큰 살인자인 심장병과의 싸움에서 강력한 동맹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기 위해 햇빛의 자외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동맥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성 호르몬을 만드는 데 필요한 콜레스테롤과 비타민 D는 모두 신체의 동일한 물질, 즉 피부에서 발견되는 스쿠알렌이라는 화학 물질에서 파생됩니다. 이 스쿠알렌은 햇빛이 있으면 비타민 D로 바뀌지만, 햇빛이 없으면 콜레스테롤로 바뀐다는 새로운 이론이 있습니다.
햇빛도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치는 겨울에 더 높고 여름에 가장 낮습니다. 이론은 햇빛에 노출되어 유발되는 충분한 비타민 D가 없으면 신체가 부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킨다는 것입니다. 이 호르몬은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갈 뿐만 아니라 혈압을 상승시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암에 대한 보호
인구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햇볕이 덜 드는 지역에 사는 여성이 플로리다나 하와이와 같이 햇볕이 잘 드는 지역에 사는 여성보다 유방암으로 사망할 확률이 40% 더 높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지역에 살고 햇빛에 많이 노출된 여성은 이 질병에 걸릴 위험이 최대 65%까지 감소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 보호 효과는 실험실 테스트에서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진 비타민 D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사람을 죽일 수 있는 피부암이나 악성 흑색종이 일반적으로 햇빛에 노출되지 않는 신체 부위, 즉 다리 뒤쪽과 몸통에서 가장 자주 발생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또한 피부암 발병률은 적도에 가까운 유럽보다 햇볕이 덜 드는 지역에서 더 높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이 왜 그래야 하는지는 아무도 설명할 수 없지만, 한 가지 이론은 햇빛이 모든 암에 대한 신체의 자체 방어를 자극하기 위해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1990년대 초, 태양 노출의 건강 위험을 조사한 모든 의학 문헌을 검토한 의사들은 적당한 노출의 이점이 피부암과 조기 노화의 위험보다 더 크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암 사망률에 대한 태양 노출의 유익한 효과"라는 논문이 미국 저널 예방 의학에 게재되었으며 안전한 일광욕이 미국에서 유방암 및 결장암으로 인한 사망자 수를 3분의 1로 줄일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더 나은 기분, 더 나은 수면, 더 나은 성욕
햇빛은 또한 기분을 좋게 하는 뇌 화학 물질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세로토닌은 수면 패턴, 체온 및 성욕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기분을 좋게 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겨울 블루스 또는 현재 인구의 20%에 영향을 미치는 계절성 정서 장애(SAD)라는 상태로 고통받는 이유는 신체가 겨울에 세로토닌을 덜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Prozac과 같은 인기 있는 처방 항우울제는 뇌의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고 햇빛도 증가시키기 때문에 많은 SAD 환자가 결국 인공 실내 라이트 박스 치료에 의존합니다.
한 가지 흥미롭고 아직 검증되지 않은 제안은 여름에 신체가 적도에서 더 멀리 떨어진 겨울에 더 어두운 겨울을 보내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일종의 "햇빛 기억 은행"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10월에서 3월 사이에 햇빛으로 비타민 D를 만들 수 없습니다.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올바른 파장의 UVB 방사선이 4월에서 9월 사이에 지표면에만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지난 여름에 쌓아둔 비타민 D 저장소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론은 겨울에 신체가 생산하는 세로토닌의 양이 지난 여름에 즐겼던 햇빛 노출량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햇빛이 건강에 매우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식단에서 필요한 비타민 D의 4분의 1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머지는 태양에서 나와야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 몸은 식단에서 나오는 비타민 D를 흡수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다발성 경화증에 대한 보호
다발성 경화증(MS)은 중추 신경계의 질병입니다. 신경 섬유를 덮고 보호하는 수초가 손상되어 떨림과 마비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때 발생합니다.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과학자들은 어린 시절 햇빛에 노출되면 노년기에 이 질병의 위험이 극적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스위스에서 MS는 자외선의 강도가 훨씬 더 강한 높은 고도보다 낮은 고도에서 훨씬 더 흔합니다. 한 이론은 밝은 햇빛에 더 많이 노출되면 어떤 식으로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이 질병의 기저에 있는 신경 섬유 덮개의 손상을 방지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연구자들은 비타민 D가 관련되지 않는 한 이것이 왜 그래야 하는지 설명할 수 없습니다.
노르웨이에서는 내륙 지역보다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인 생선을 더 많이 먹는 해안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MS 사례가 훨씬 적습니다. 또한 식단에 생선이 많이 포함되는 일본에서도 이 상태의 비율이 예상보다 낮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보았듯이 신체는 음식에서 얻는 비타민 D보다 햇빛에 노출된 후 스스로 생성하는 비타민 D를 훨씬 더 잘 사용합니다.
더 안전한 일광욕
필요한 노출을 얻기 위해 화상을 입거나 태닝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루에 20분만 안전하게 일광욕을 하면 충분합니다. 전문가들은 햇빛의 치유력으로부터 이익을 얻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일년 내내 천천히 노출을 늘리고 태양이 가장 강렬하거나 휴가 중일 때 그늘에 머물러 화상을 피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타는 광선에는 UVA와 UVB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둘 다 화상과 태닝을 유발하지만 UVB는 피부의 더 빠른 화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항상 둘 중 더 해로운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사실 최근까지 UVA가 실제로 훨씬 더 깊숙이 침투한다는 사실이 밝혀지기 전까지 건강 전문가들은 UVA가 무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이 지금 알고 있는 것은 UVB보다 훨씬 더 깊숙이 침투하여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에 손상을 줄 뿐만 아니라 UVB 파장이 UVB보다 무해하기는커녕 악성 흑색종 및 조기 노화와 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걱정스러운 아이러니가 있습니다. 피부암의 위협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지난 20년 동안 사람들에게 강력한 자외선 차단 크림을 사용하도록 장려한 국가들이 여전히 악성 흑색종의 증가율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미국, 캐나다, 호주 및 스칸디나비아 국가가 포함됩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처음 도입되고 의사가 대대적으로 홍보한 호주 퀸즐랜드에서도 이러한 증가세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과학자들은 이제 일광욕을 하는 사람들이 UVB 광선만 차단하는 고차단 크림을 사용했을 수 있으며 이것이 특정 선크림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피부암 발병률이 증가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일광욕을 하려면, 자주 짧은 노출을 하는 것이 장기간 햇빛을 받는 것보다 더 안전할 뿐만 아니라 더 유익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또한 이른 아침 햇살이 가장 유익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출처: 수잔 클라크 2009
https://www.sunislife.com/the-benefits-of-sunlight/
'몸과 마음과 영혼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풍제약 기업탐사] 자기주식 등 머니게임 의혹 (0) | 2021.11.25 |
---|---|
[전망 팩트] 주가 6분의 1 토막 난 신풍제약 - 코로나 치료제 피라맥스 (0) | 2021.11.25 |
수면놀람증 / 수면 경련 / 근강대성 경련 - 원인과 치료 (2) | 2021.11.24 |
신풍제약 압수수색…250억 비자금 조성 혐의 (0) | 2021.11.24 |
일본 크루즈선 선내 대기 3500명, 신종코로나 확진자…증상자 10명 (0) | 2020.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