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有然(유연)
God-Realization 신-깨달음의 영적 여정....... 삶의 목적은 우주적인 자아와 동일시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한한 지복, 파워, 지식 (전지, 전능, 지복)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 아바타 메허 바바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21. 12. 13. 08:04 오늘의 정보/오늘의 음악

https://youtu.be/kY-UxWwaC4g



Don't Cry
노래
더 크로스(The Cross)

그대의 눈물이 마를 때 까지
우리의 사랑을 볼 수 없을테니
울지말아요 이제야 나는 알겠으니
날 사랑하던 그대는 이미 없다는 걸

So you don’t cry for me
세월 지나도 난 변하지 않아
And then I cry for you
이 밤 지나면 이젠 안녕
영원히

그대의 아픔도 눈물도 슬픈 상처도
내가 갖겠다던 약속들 잊지 않았기에
울지말아요 이토록 사랑하기에
이젠 안녕 천천히 그리고 영원히

So you don’t cry for me
세월 지나도 난 변하지 않아
And then I cry for you
이 밤 지나면 이젠 안녕
영원히

So you don’t cry for me

So you don’t
So you don’t
So you never dream my heart
And then I cry for you
이 밤 지나면 이젠 안녕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널 사랑해
언제나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널 사랑해
언제나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널사랑해
언제나 영원히
널 사랑해 널 사랑해 널 사랑해
So you don’t cry for me


더 크로스(The Cross)

대한민국의 남성 2인조 그룹.

1999년 김혁건과 이시하가 MBC 아카데미 음악학과에서 만나 결성하였다.

1기 멤버는 이시하와 김혁건, 2기 멤버는 이시하와 김경현이었으며, 현재는 다시 이시하와 김혁건이 재결합했고 현재 김경현은 솔로 활동을 하고 있다.

2. 활동[편집]
2001년 Mnet 뮤직 페스티벌 록 부문 대상을 받았고, 2003년 정규 1집 'Melody Quus'를 발매하면서 데뷔하였다. 1집 시절에 너무 고음으로 어필한 나머지 일명 고음병 가수로 치부되는 점이 없지 않아 있는데, 2020년 슈가맨에 출연하여 김혁건과 이시하는 실제로 고음병 환자 둘이 모인 그룹임을 인정했다. 하지만 파고 보면 대단한 뮤지션 지향적 그룹이다. 록과 클래식, 국악 등등을 퓨전 시킨 특이한 음악성이 매우 일품. 그리고 파워풀하면서도 감미로운 목소리 또한 상당한 들을거리, 하지만 이렇게나 훌륭했던 명반임에도 불구하고 그놈의 P2P사이트의 범람으로 무료다운로드 때문에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세션 연주와 오케스트라 그리고 보컬녹음을 2년 동안 할 정도로 많은 투자를 하였기 때문이라고 한다.[1]

이후 메인보컬이었던 김혁건이 소속사와의 음악적 마찰로 인해 계약해제를 하면서, 당시 '인터넷 노래짱'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던 김경현[2]이 영입되어 새로운 멤버가 구성이 됐다. 이후 김경현 탈퇴후 소속사 측에서 김혁건과 재계약을 시도했으나 불발되었다.

하지만 두 보컬의 성향이 너무나도 다른 탓에, 김경현은 기존 팬들에게 싸늘한 대우를 받았으며 시작이 썩 좋지는 못했다. 하지만 2007년 '사랑하니까'가 상업적으로 히트를 치면서[3] 많은 사랑을 받았다.[4]

그 이후 그럴싸한 히트곡이 나오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사랑하니까'로 대중적 주가가 높아진 상태여서 3집 후속으로 나온 '하루만 한 번만'이 그 뒤를 이을 법도 했지만, 2008년 당시 가수를 막론하여 대대적으로 음원 유출이 발생하고 만다. 애초에 '사랑하니까' 같은 히트가 나올지도 미지수였는데, 음원 유출이라는 대형사고가 터지면서 사태는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큰 위기에 빠지고 말았다. 그래도 하루이틀 가량 음원 차트의 순위권에 들면서 더 크로스의 저력은 확실히 보여주긴 했다.

이후, 멤버 이시하의 비밀 결혼으로 다수의 팬들은 실망을 느끼고 떠났다.[5]
그 후 2010년 김경현의 군입대로 인해 2013년까지 활동을 중단, 이후 국방홍보원에서 연예병사로 활동하였다고. 전 멤버였던 김혁건은 그 해 특전사 제대를 해서 종종 모습을 보이고 있었지만, 후술하겠지만 김혁건은 생사를 오고가는 위기가 닥쳐오게 된다.

우선 2012년 5월달 즈음에 1기 멤버였던 김혁건을 보컬로 내세워 복귀할 예정이었으나, 김혁건의 교통사고로 인해 복귀가 무기한 연기되었다.
심지어 교통사고로 목 아래를 움직일 수 없는 전신마비 상태라는 이야기가 퍼져있으나, 관련 기사가 단 하나도 없어서 정말인지 아닌지 확인조차 불가능한 상황. 그러나 기사로 그가 실제로 전신마비라는 것과 그래도 노래를 부르고 싶다는 열망이 기사로 나오기도 했다. 2014년 10월 18일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서 자신의 근황과 교통사고가 일어난 시기와 이유, 그 이후의 삶을 조명했다.

연예계 대선배급인 이덕화부터 최민수, 강원래, 이언, 먼데이 키즈 김민수 등 오토바이 교통사고로 인한 부상과 사망 소식이 많은 가운데, 김혁건의 사건도 오토바이 교통사고로 예측 출발을 하는 승용차와 정면 충돌, 그 사건으로 목뼈가 부러지며 경추 손상을 당해 목 아래 어깨 밑으로는 감각이 없는 전신마비로 인해 몸을 가눌 수 없는 지경이 되었다.
사고 당시 본인도 예감한 듯 '이제 죽겠구나'라고 생각했으며 '부모님이 오실 때까지만 버티자'라고 생각하고 복식호흡으로 버티다, 병원에서 마음의 준비를 하라는 얘기를 듣자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한다. 병원측에서는 이 정도 부상에 살아난 사람을 본 적이 없으니 준비를 하라는 얘기를 가족에게 알릴 정도였으니, 당시 얼마나 큰 사고였는지를 알게 한다. 사고 후 그룹 동료이자 친구인 이시하에게 사고 소식을 알릴 수 없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시하는 2개월 후 알음알음 소식을 듣고 찾아와, 김혁건에게 재활과 다시 노래를 하자는 용기를 주었다고 한다.

김혁건은 이 날 방송된 분량에서 사고 후 힘든 모습이지만, 그것을 이겨내고 노래를 부르기 위해 출연했다. 10년이란 세월이 그리도 큰 세월인지 예전의 모습과는 많이 다르지만, 그 전의 모습을 유추해 낼 수 있는 모습의 이시하와 김혁건의 더 크로스 완전체로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드렸으며, 더 크로스 1집 앨범 중 타이틀곡이자 히트곡인 'Don't Cry' 를 열창했다. 두 번째 곡으로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불렀다.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부를 때에는 2절 부근에 바리톤 김동규가 나와 멋진 하모니를 연출했다.
세 번째 곡으로는 유명한 명곡 'You raise me up'을 불러 주어 감동을 선사했다.

방송에는 김혁건의 부모님도 함께 출연하는데, 아버지 김광운 씨가 김혁건을 위해 기계를 만들어 준 이유와 그간의 심정을 전해 주었다. 노래를 부를 때 전신마비로 인해 배에 힘을 줘 횡격막을 올라가게 할 수 없기에, 아버지 김광운 씨가 손수 만든 기계로 이시하가 눌러주며 노래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노래를 부를 때 들숨, 날숨 등을 정확히 캐치해서 이시하가 기계로 배를 눌러주는 모습은, 둘의 모습이 일심동체로 느낄 정도로 경이롭다.[6] 안타까운 사고로 전신마비가 되었지만, 열정을 갖고 사는 모습으로 우리에게 좋은 귀감이 되며, 진정한 친구는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일깨워준다.

더 크로스의 앞뒤 상황을 잘 알지 못한 채 이시하가 마케팅을 하고 있다며 비판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이지만 이것은 명백히 오류. 둘은 이미 군입대 전부터 재결성 이야기를 주고 받은 뒤 전역 후 재결합한 상태였고, 이미 컴백 날짜까지 잡아놓았으며 김혁건의 사고는 그 후의 이야기이다.

posted by 有然(유연)